[서울=뉴시스] 고가혜 기자 = 한신공영이 지난 28일 국제표준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인 '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
ISO 45001은 사업장의 안전보건 확보를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제정한 안전보건 및 안전관리 분야의 국제인증으로, 안전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기업이나 기관에 부여하고 있다.
한신공영은 2022년 '중대재해 근절'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스마트 안전보건 시스템 도입 ▲안전보건 전담부서를 안전보건경영실로 격상 ▲매분기 전사적으로 중대재해 근절 결의대회 시행 등 안전분야를 강화하고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이번에는 자체적으로 운영 중인 '한신TOP안전보건시스템'에 의한 위험성평가 및 본사에서 실시하는 현장 안전보건점검 제도 등이 인증 취득 과정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신공영은 이번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인증이 기존의 품질·환경 경영시스템 인증에 더해져 환경과 사회를 배려한 지속가능한 경영, 즉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을 추진함에 있어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초 국토교통부의 발표에 따르면 한신공영은 실질적인 안전관리 역량 및 관리체계를 평가하는 '건설공사 참여자의 안전관리 수준평가'에서 '매우 우수' 등급을 달성하기도 했다.
김경수 한신공영 안전보건경영실장은 "자체적인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꾸준한 노력이 인증 취득이라는 결과로 돌아온 것"이라며 "안전제일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한신공영의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계속해서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gahye_k@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