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jpg

 

전국 부동산 시장 혼조세 속에서도 ‘학군지’의 강세는 계속 되고 있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는 초·중·고교를 모두 도보로 통학 가능한 이른바 ‘원스톱 학세권’ 아파트를 주목하고 있다. 원스톱 학세권을 갖춘 아파트는 안전한 통학 환경을 보장하며 주변에 다양한 교육시설이 조성되어 있어 학부모의 관심사로 꼽힌다.
 
특히 교육열이 뜨거운 우리나라의 경우, 학부모들의 학세권에 대한 선호도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명문학군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아파트는 그 가치가 더욱 높아진다.
 
실제로 올해 학군지에 공급된 단지들은 높은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코오롱글로벌이 부산 대표 학군지 중 한 곳인 동래구 사직동에 지난 달 분양한 ‘사직 하늘채 리센티아’는 1순위 55가구 모집에 6,171명이 몰리며 평균 112 대 1의 경쟁률로 청약 마감됐다.
 
이렇게 식지 않는 교육열로 학군지 아파트가 각광받고 있는 와중에, 롯데캐슬이 공급했던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의 소형 평형대 물량이 공급된다는 소식이 전해져 이목을 끌고 있다.
 
부산광역시 남구에 위치한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는 3,149세대, 총 30동 대규모 단지로, 대연2구역을 재개발한 단지다. 2014년 분양 당시 청약경쟁률 ‘평균 90.03:1, 최고 260:1’이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이번 공급은 ㈜디에스하우징이 주관하며, 전용면적 39㎡, 49㎡의 소형 평형대로 이루어져 있다. 관계자는 “이번에 공급되는 물량들은 전면 특화 리뉴얼을 통해 기존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완전히 새로운 물건으로 탄생시킬 예정”이라고 전했다.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는 명문 학군으로 꼽히는 대연고·동천고·중앙고 등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고등학교뿐만 아니라 연포초등학교와 해연중학교 등도 도보권에 위치해 가깝게 통학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내에는 롯데캐슬 레전드 유치원이 있어, 자녀들에게 안전한 통학길이 제공된다.
 
이 뿐만 아니라,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는 분양 당시에도 연면적 약 6,700여㎡에 달하는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 ‘캐슬리안 센터’로 큰 관심을 받았다. 커뮤니티 시설은 ‘컬처동’과 ‘스포츠동’으로 나눠져 있으며, 실내골프장, 다목적 GX룸,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등 다양한 시설들이 설치되어 있다.
 
교통여건 또한 탁월하다. 부산 지하철 2호선 못골역이 도보권에 위치해 큰 도로를 건너지 않고도 지하철역에 바로 접근할 수 있어 보다 빠르고 안전한 초역세권의 가치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앞에 다양한 버스노선이 있어, 서면, 센텀시티 등 부산의 주요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이는 역세권 입지가 각광받고 있는 현 상황에서,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만의 장점으로 꼽힌다.
 
이와 더불어, 황령산·유엔기념공원·이기대공원 등 공원과 휴식공간이 인근에 위치하며. 부산문화회관·부산박물관과 같은 문화 시설도 가까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학군지 강세 속 원스톱 학세권을 누릴 수 있는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 모델하우스는 부산광역시 연제구 중앙대로에 위치하며, 9월 오픈 예정이다.
 

대연 롯데캐슬레전드2.0

단 87세대 전면 특화 리뉴얼
더 뉴 레전드! 더 뉴 라이프!